세븐 일레븐의 넷프린트 사이트
집에서 쓰던 캐논 복합기의 상태가 약간 안좋은 관계로 평소에는 학교 연구실에서 뽑는데, 급할 경우에는 세븐일레븐의 프린트기를 사용한다.
보통 USB를 가져가면 그 자리에서 프린트(흑백 20엔/컬러 40엔)가 가능한데, 지금은 인터넷으로 자료를 올려서 번호만 기억해두면 바로 가서 뽑을 수 있어서 더 편리해졌다.
컴퓨터라면 위의 사이트, 스마트폰이라면 전용 어플을 설치하여 로그인한 후 사진이나 혹은 파일을 업로드하면 고유 번호가 뜨는데, 그 번호를 가지고 프린트기가 설치된 세븐 일레븐에 가면 프린트가 가능하다.
다만, 파일의 경우에는 워드, 엑셀 파일 등이 불가능한 것이 옥의 티. 이 경우에는 PDF로 변환한 후 프린트를 한다.
실제로 세븐 일레븐에 가면 이런 화면이 달린 프린트기가 보인다.
이 기게는 복사나 프린트는 물론이거니와, 행정 서비스(주민증 출력 등)나 보험료 납입, 거기에 복권이나 티켓 구매 등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게 해준다.
이번에 사용할 것은 넷프린트기 때문에 왼쪽 제일 아래에 있는 넷프린트(ネットプリント)를 누른다. 그러면 프린트할 내용의 번호를 입력하라고 뜨는데, 위의 사이트에 업로드 했을 때 파일별로 고유 번호(숫자, 혹은 영어+숫자)가 배정되어 있으니까 그것을 어딘가에 메모 해놓고 가야한다.
번호를 넣으면 돈을 넣으라는 화면이 나오는데, 이번에 뽑을 건 흑백 A4 1장이었기에 이 기계에 20엔을 넣는다.
그러면 잠시 기다리라고 나오고....
이렇게 프린트가 되어서 나온다.
(아래에 보면 프린트 된 종이가 보인다)
이 번 경우에도 워드 파일을 PDF 파일로 출력한 후 그 파일을 업로드하여 넷프린트로 뽑았다.
많이 사용할 경우에는 경비 등을 감안해서라도 집에서 프린트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만, 일 때문에 밖에 있거나, 프린트 고장 등의 상황에서 급하기 뭔가를 출력해야 할 경우에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.
이상 보고 끝.
0 件のコメント:
コメントを投稿